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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화장품 진짜와 가짜
MUKTI ORGANICS2016-04-180점

유기농화장품은 현재 세계 화장품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유기농화장품에 대한 규제의 부족을 활용하여
그린워싱 제품들은 실제 유기농화장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순수하고 깨끗한것처럼 느끼기 위한 라벨링으로
마치 진짜 유기농화장품인것처럼 눈속임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린워싱 제품들이 쏟아지면서

많은 소비자자들은 점점 진짜 유기농화장품을 찾기가 힘들어지고 혼란을 겪게 됩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이

인증된 유기농원료를 사용하는 유기농화장품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진짜 유기농화장품과 가짜 유기농화장품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으며
이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진짜와 가짜 유기농화장품은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1. 가장 첫번째로 해야할 일은 독립된 유기농인증기관의 로고를
확인하는것입니다.
이것은 매년 유기농인증기관으로부터 유기농인증을 위한 모든 과정과 절차를 브랜드 자체가 아닌 외부기관에 의해  철저하게 감독되는것을 의미 합니다.



2. 가짜 유기농 인증기관의 로고를 사용한 눈속임을 조심해야 합니다.

호주에는 OFC (Organic Food Chain),
ACO (Australian Certified Organic) 그리고 NASSA (National Association for Sustainable Agriculture Australia)등의  까다롭고 신뢰할 수 있는 유기농인증기관이 있습니다.
위 유기농인증기관의 로고가 포장전면에 표기되어 있다면
그것은 일반적으로 95%이상의 유기농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나머지 5%는 자연으로부터 공급되는 성분임을 보증하는것을 의미합니다.



3.  프랑스의 유기농인증 기관인 에코서트(Ecocert)는
사실 호주의 유기농인증기관에 비해 유기농 인증기준이 많이 떨어집니다.
에코서트 인증기준을 획득하기위해서는
전체함유량의 10%만 충족되면 되기때문입니다.



4. 제품 패키지에 표기된 오가닉(organic), 내츄럴(natural), 파라벤 프리 (paraben-free),

알루미늄 프리(aluminium-free), 설페이트 프리 (sulphate-free)등의 기만적인 문구를 경계해야 합니다.
위 문구들은 그린워싱을 위한 대표적인 트릭이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연을 연상하게 하는 갈색이나 녹색 그리고 나뭇잎과 꽃 그림 또한
유기농을 의미하지 않는다는것을 인식해야합니다.



5. 여러분은 '유기농성분 함유' 라는 문구가 적힌 화장품을 쉽게 찾을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반적으로 유기농성분이 1%미만으로 아주 적게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유기농성분의 비율을 확인하기 위해
전성분을 확인해보세요.
유기농인증을 받은 성분이 뒤쪽에 있을경우 유기농함유량이 매우 적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6. 전성분을 꼭 확인하세요

일부성분에 대한 유기농인증을 획득하였음에도 마치 제품전체가 유기농화장품인것처럼 광고하는것 또한

그린워싱의 대표적인 트릭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대부분 화학성분이 함께 있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꼭 화장품전성분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을 확인해보세요

유기농화장품을 구분하기 위한 방법을 잘 인지하고 계신다면 그린워싱으로 인한 속임수에 빠지지 않을것입니다.